디지털 경제

메타버스 탑 대장주

변화하고 경험하고 2021. 4. 26. 12:03

메타버스 탑 대장주

요즘 핫한 메타버스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메타버스란 간단히 말하면 가상현실을 의미합니다

이 가상현실이 우리삶에 영향을 미치는 시대가

온겁니다

그 속에서 현실과 똑같이 아침에 학교를 가고

친구와 놀고 또는 일을 하고 옷을 사고 등등...

현실에서의 생활이 똑같이 가상현실에서도 이루어

집니다.

역시 이 가상현실 안에서 돈을 벌기도 하고 돈을

소비하기도 합니다.

가상현실이 현실이고 현실이 가상현실인겁니다.

영화처럼, 때론 무섭기도 하네요.

 

어찌 하여튼 이 메타버스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가상현실보다는 한단계

위의 가상현실를 말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메타버스 관련 회사 3개를 

먼저 소개하고 다음편에 해외 탑5 소개하겠습니다

 

1. 네이버Z -제페토

제페토 이용자는 현재  2억명이며 아바타 꾸미기와

친구모임, 미술관 및 공연 관람을 할수 있으며

크리에이터 기능으로 옷 판매 등을 할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하는 가상화폐는 젬 사용(1젬=100원).

2.하이브(구 빅히트)

위버스에서 팬덤이 이끄는 가상현실 구현.

BTS 의 신곡공개 등으로 맴버쉽 구독경제 수익창출을

이루었으며 점점 확대되는 추세.

3.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역시 블랙핑크 팬덤이 이끄는 가상현실 구현.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약5,900만명이나 되며

이를 활용 명품브랜드 모델등 수익 확장중입니다.

네이버의 경우 국내에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해외 사용자가 2억명이나 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편 해외 메타버스 탑5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