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 9

53살 차이, 당신의 차이는?

53살 차이, 당신의 차이는? 5월 21일 오늘은 부부의 날입니다 혹시 뉴스를 보신분도 있겠지만 인터뷰가 인상 깊어 글을 남깁니다. 53살의 나이차이를 극복하고 결혼한 미국의 부부가 있어 화제입니다 18살인 게리 하드윅은 2015년 한 장례식에 갔다가 아들의 죽음을 슬퍼하는 알메다를 만났습니다. 알메다는 첫번째 남편과 40년 동안 생활했으며 남편과 아들을 먼저 떠나 보내야하는 아픔을 겪었습니다. 게리 하드윅을 만나 결혼했는데 그녀의 나이는 71살이었습니다. "아내가 먼저 죽으면 어떻게 할것이냐"라는 질문에 게리는 "자주 받는 질문이지만 이상한 질문이다"라며 "오늘이나 내일이 보장된 사람은 아무도 없다. 내가 아내보다 먼저 죽을수도 있다. 그래서 깊이 생각하지 않는다" 도 말했습니다. 오늘 나의 반쪽을 바..

디지털 상식 2021.05.21

초등생 유괴시도, 경남 김해에

초등생 유괴시도, 경남 김해에 각종 이슈에 묻혀 잘 모르는 사건 하나을 알려드립니다. 보시고 초등생 학부모님이나 지인분들은 널리 알려 사건 발생을 막아 주세요. 18일 경남 김해 한 초등학교 근처에 신원미상의 성인들이 하교하는 초등생을 유괴하려 했다는 제보가 접수되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수 조사를 한 결과 6명이 유사한 사례를 경험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조사 결과, 하교하는 초등생에게 "아이스크림을 사주겠다" "고양이를 보여주겠다" 또는 무작정 끌고 가려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유괴를 시도한 범인은 남성 또는 여성이었다고 합니다. 현재 경찰은 CCTV 등을 확보해 분석 및 신원을 파악중이라 합니다. 피해가 발생되기 전에 꼭 잡아주세요 어린이를 유괴하는 놈들은 꼭 ..

디지털 상식 2021.05.20

초간단 삼겹살 구이

초간단 삼겹살 아들한테 해 주는 아빠표 초간단 삼겹살입니다 레시피 초간단. 그러나 맛있습니다 제가 직접 아들한테 해주고 있으니깐요. 아들이 초등생이고 운동을 해서 고기를 좋아 합니다. 1. 온라인으로 주문해서 2. 불에 삼겹살를 구우고 3. 다 구운후 후추하고 소금으로 간하고 4. 접시에 키친타울 한장 깔고 그위에 고기 올리면 끝. 다들 아시는 내용이지만 저는 능숙치 않은 아빠라서 이 레시피가 최고이던데요. 먹어보니 고기의 질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필요하신분은 참고하세요 (#삼겹살#) 제가 직접 조리해서 자주 아들과 같이 먹고 있습니다. 삼겹살 많이 드시고 모두 힘내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아빠의 쇼핑 2021.05.17

일론 머스크에 세계가 놀아나다

일론 머스크에 세계가 놀아나다 5월13일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차량 구매시 비트코인 결제 중단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보유한 비트코인은 매도하지 않을 것이라 말했습니다. 16일 다시 머스크는 비트코인을 모두 처분할수 있다는 말에 동의한다는 트위터 글을 남겼다. 또다시 전체 코인 가격이 폭락한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역시 테슬라 주가도 하락세를 이어 가고 있습니다. 서학 개미들도 테슬라 주식을 매도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미 일정부분 처분이 되었을 것으로 보고있고 머스크는 앞으로도 처분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코인 투자자중에는 일론 머스크의 발언에 구매를 한 상당수 사람들이 있는데 머스크의 입에 놀아난 꼴이 된것 같습니다. 그는 괴짜 사업가에서 결국 괴짜 사기꾼이 되어 가는걸까요?

디지털 경제 2021.05.17

일론 머스크VS개미, 비트코인 팔았을까?

일론 머스크vs개미, 비트코인 팔았을까? 3개월 전 일론 머스크는 비트코인을 테슬라 차량 결제 대금으로 받기로 발표했습니다. 그 당시 코인 가격이 요동쳤었죠. 13일 현재 머스크는 차량 결제 대금을 비트코인으로 받기로 한 조치를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 한번 코인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그리고 테슬라 주가도 하락했습니다. 여기 저기서 비난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미 머스크는 비트코인을 팔았을까요? 머스크는 코인 결제를 중단한 이유로 "비트코인 채굴이 다량의 전기 사용으로 환경에 위해 요인" 이라면 중단 이유를 밝혔습니다. 그러나 많은 전문가들은 머스크가 이사실을 이제 알았다 말인가? 아니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페이스X 도 환경문제가 아주 심각하니깐요 당연히 알고 있겠죠. 전문가들은 머..

디지털 경제 2021.05.14

축구 상식(2): 경기는 왜 90분인가?

축구 상식(2): 경기는 왜 90분인가? 축구 경기가 끝나갈 무렵, 자기가 응원하는 팀이 지고 있는데 상대팀 선수가 공을 돌리면서 시간을 끌면 야유하기 일쑤고, 그와 반대로 자기가 응원하는 팀이 이기고 있으면 심판에게 어서 끝내라고 호루라기 소리를 흉내 내곤 하지요. 축구 경기는 90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끝나게 되어 있는데 왜 그럴까요? 왜 90분으로 정해져 있을까요? "오늘은 1시간만 합시다" "어느 팀이든 먼저 3골을 넣으면 승리한 거로 합시다" 초창기 축구는 경기 시간이 제각각이었습니다. 1848년 '케임브리지 규칙'이 마련되었을 때조차도 '경기 시간과 선수의 수는 주장들 합의로 정한다'라고 했으니까요. 그러다 1866년 영국에서 경기 시간을 90분으로 확정 했습니다. 당시 영국 축구계를 나눠 장악..

디지털 상식 2021.05.13

축구 상식(1): 동전 던지는 이유?

축구 상식: 동전 던지는 이유? 축구 시작 전에 심판은 양쪽의 팀주장에게 동전의 앞뒷면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말합니다. 이 동전 던지기 습관은 언제 왜 생겼을까요? 동전을 던져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관습은 고대 로마 카이사르 시대부터입니다. 본래 로마시대에 동전이 처음 생겼을때는 앞면에 액수만 적혀 있고 뒷면은 아무런 내용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로마제국 통치자 카이사르가 자기 얼굴을 금화에 그리라고 명령하면서 금화 한쪽은 액수, 다른 한쪽은 황제의 얼굴이 새겨졌습니다. 이후 로마 황제나 다른 나라 통치자들 심지어 오늘날 에도 수많은 국가에서 동전이나 지폐에 국가 지도자 얼굴을 관행처럼 새기고 있습니다. 그러면 어디가 앞면이고 어디가 뒷면일까요? 얼굴이 있는 동전이 앞면, 액수가 뒷면입니다. 얼굴이 액수보..

디지털 상식 2021.05.12

1)디지털땅,가상부동산은 사기일까?기회일까?(earth2)

1)디지털땅,가상부동산은 사기일까?기회일까?(earth2) 안녕하세요 디질남(디지털 서치해 주는 남자)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가상부동산은 사기일까요? 기회일까요? 전 세계가 메타버스로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간단히 가상세계를 뜻합니다 이세계가 우리삶에 영향을 미치는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현실이 아닌 가상세계에서 우리의 삶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부동산이라는 땅과 건물도 가상속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처음 가상화폐가 탄생했을때 사기라고 생각했으나 이제는 통화의 한 형태로 보고 있습니다. 또 정부의 제도권으로 들어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가상부동산은 어떻게 될까요? 처음 비트코인을 접했던것처럼 사람의 생각은 모두 다른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 가상부동산으로 ..

디지털 경제 2021.05.06

주목해야 할 유니티, 메타버스 4편

주목해야 할 유니티, 메타버스 4편 안녕하세요 디질남(디지털 서치해 주는 남자)입니다 이전 편을 보시고 이 글을 읽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번편은 메타버스 대장주 유니티 스프트웨어입니다 유니티는 게임제작사로 창립되어 스프트웨어와 게임엔진을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3D 개발 플랫폼 제작 기업으로 단순히 게임에 국한하지 않고 메타버스 관련 사업으로 확장중입니다. 글로벌 게임회사의 90%이상이 이 유니티의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집니다. 2019년 월간 앱 다운로드 회수 30억회에서 2020년 다운로드 회수 50억회로 급성장합니다. 대표적으로 포켓몬고, 카트라이더 등이 있으며 마이크로 소프트의 엔진으로 선택되었고 도요타의 차 정비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용은 더 확장되고 있습니다. 작년 20년 ..

디지털 경제 2021.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