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 15

초통령 로블록스 메타버스 대장주3편

초통령 로블록스 메타버스 대장주3편 디지털 서치해주는 남자, 디질남입니다. 오늘은 로블록스에 대해 서치한 내용입니다. 이전 편을 구독하시고 읽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요즘 어린이들은 대부분 게임을 하면서 친구끼리 통화로 이야기 하면서 웃고 떠듭니다. 아이들은 스마트폰 기기가 없으면 못살듯. 이런시대에 게임은 어른이 생각하는 단순한 게임으로 그치지 않습니다. 말그대로 그속에서 생활합니다. 쇼핑합니다. 돈을 씁니다. 또 돈을 법니다. 생활하는 저희 삶과 똑 같습니다. 메타버스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일명 초통령이라 불리우는 로블록스입니다. 초등학생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게임입니다. 로블록스 코퍼레이션. 2021.3.10 뉴욕거래소 상장 미국 초등생 절반이상이 이용 일평균 사용자 3,500만명 ..

디지털 경제 2021.04.29

메타버스 2편 대장주

메타버스 2편 대장주 메타버스 대장주 2편입니다 1편을 못보신분은 1편을 보시고 오시면 이해하기 수월할것 같습니다. 2편은 해외편입니다 TOP 3 소개해 드립니다. TOP5를 소개할려고 했으나 분야별 특성상 3곳으로 압축했습니다. 메타버스는 여러분야가 존재합니다 메타버스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분야가 같이 구현되야 합니다. 기초적으로는 소프트웨어나 반도체,클라우드 등이 발전해야 하고 그 기반을 기초로 게임이나 미디어가 만들어지고 또 그 게임이나 미디어를 고도로 구현하는 고글이나 글라스 같은 것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기초분야 유니티입니다. 소프트웨어툴 개발회사입니다. 현재의 대부분의 메타버스는 이 유니티 회사의 제품입니다. 현재 게임산업에서는 70%의 점유율로 압도적입니다. 게임회사 로블록스입니다. ..

디지털 경제 2021.04.27

메타버스 탑 대장주

메타버스 탑 대장주 요즘 핫한 메타버스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메타버스란 간단히 말하면 가상현실을 의미합니다 이 가상현실이 우리삶에 영향을 미치는 시대가 온겁니다 그 속에서 현실과 똑같이 아침에 학교를 가고 친구와 놀고 또는 일을 하고 옷을 사고 등등... 현실에서의 생활이 똑같이 가상현실에서도 이루어 집니다. 역시 이 가상현실 안에서 돈을 벌기도 하고 돈을 소비하기도 합니다. 가상현실이 현실이고 현실이 가상현실인겁니다. 영화처럼, 때론 무섭기도 하네요. 어찌 하여튼 이 메타버스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가상현실보다는 한단계 위의 가상현실를 말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메타버스 관련 회사 3개를 먼저 소개하고 다음편에 해외 탑5 소개하겠습니다 1. 네이버Z -..

디지털 경제 2021.04.26

곤약떡 만들기(칼로리,떡볶이

곤약떡 만들기(칼로리,떡볶이 곤약 관련 제품은 다이어트에 좋은 제품으로 저칼로리 제품으로 요즘 많이 소개 되고 있습니다. 요즘은 곤약 분말을 판매하기 때문에 만들기가 수월합니다 또한 생각이상으로 맛있어 합니다. 종류도 귀리곤약떡국, 떡볶이등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먼저 준비물과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곤약 분말 1포 (10g),찹쌀가루,소금,설탕 밀양한천 회처럼 먹는 곤약분말 COUPANG www.coupang.com 1.냉수500밀리에 분말1포 넣고 끓어주세요 2.끓은후 소금2g 설탕4g 넣어 저어주세요 3.찹쌀가루 40g넣고 잘 저어주시고 4.약불에 3분 더 끓어주세요 5.모양이 있는 틀에 부어주세요 틀 모양에 따라 알맞게 잘라주세요 그위에 콩고물 등을 뿌려 먹으면 맛있어요 여러가지..

아빠의 쇼핑 2021.04.23

초보블로 1일1포스팅만 안된다(티스토리,블로그

초보블로 1일1포스팅만 안된다(티스토리,블로그 현재 블로그, 티스토리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티스토리를 모두가 아는 것처음 1일 1포스팅으로 시작했다 현재 한달이 다 되어 가고 있다 그렇지만 모두가 말하고 있고 유뷰브에서 언급하는 것처럼 방문자가 늘지 않는다. 꾸준히 하면 늘줄 알았는데 실제는 그렇게 되지 않는다 초보자 분들 대부분 이렇게 될것이다 특별한 소재와 타고난 글솜씨를 가진 블로거가 아니라면. 평범한 초보자가 방문자를 늘릴수 있는 방법은 당장은 없다. 포스팅을 하면서 이웃추가를 계속해 나가야 한다. 그렇게 몇달이 걸릴지는 장담하지 못한다. 이렇게 방문자 수가 늘어도 포스팅을 하루만 안해도 방문자는 급감한다. 아래 캡처 사진을 보시면 이웃추가를 하지 않고 포스팅도 하지 않은날의 유입수가 전날보다 ..

디지털 경제 2021.04.23

50살에 4장,레드버블에서 메일이??(캔바)

여하튼 캔바에서 티셔츠 작업으로 레드버블에 또 몇개를 시도했다. 50에 시도하는 내가 안쓰러우셨는지 구독자 한분께서 댓글로 도움되는 내용을 적어주셨다. 오! 나의 구세주다!! 조언해 주신 구독자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바로 시도해 보았다 아하 , 사용자 지정크기가 있었네. 크릭해 보았다. 화면과 같이 가로 세로 수치 입력과 단위 선택까지 됩니다. 그러면 그릴수 있는 도화지 면적이 커지는 것 같아요 이렇게 시간이 흘러가네요 오늘도 소중한 정보 하나 알고 가네요 그런데 메일이 와 있네요 레드버블에서 !! 왜? 내가 멀 잘못했나?? 한글로 변환해 보니 이런 내용. 잘하고 있다는 내용인가? 뭘 더 해야 한다는 건가? 해석이 이해하기 힘드네 ㅜㅜ.

디지털 경제 2021.04.09

50살에 3장,캔바 크기조정(레드버블 전)

어제는 캔바 사용법을 너무 몰라서 하루 종일 시간을 보냈다. 나이가 든다는게 이렇게 이해가 안되네 ㅜㅜ. 오늘 또 도전한다. 오늘은 어제 포기했던 크기조정하는 방법을 검색하고 시도했다. 캔바 홈페이지 첫화면에 나와 있었는데 그걸 지금까지 못찾고 헤메다니.... 바보 ,바보,...... 첫화면 '무엇이든 디자인하기' 밑에 아이콘을 클릭해 자신이 디자인 하고자 한는 분야를 고르면 된다. 내가 하고싶은 건 티셔츠. 골라서 적용해 보니 바로 적당한 크기로 저장이 된다. 바로 레드버블에 적용해 본다. 드디어 크기조정으로 완성된 디자인 하나. 달랑 이거하는데 4시간 소요되었다. 이렇게 느려서 도대체 언제 캔바 사용법을 익히나? 50은 괴롭다.

디지털 경제 2021.04.08

50살에 2장,핀터레스트 상품 올리다(레드버블)

정말 어렵다 오늘 드디어 핀터레스트에 상품을 올렸다 사진이 계속 업로드가 되지 않아 또 시간을 한없이 보냈다. 사이트에서 이미지 끌어오기는 포기. 정보를 조회해 보니 캡쳐나 이미지 삽입해도 된다고 한다. 진작에 알아더라면... 바로 캡쳐해서 사진 올렸다. 드디어 핀터레스트에 제 상품이 올라갔습니다 그런데 이게 제대로 올린것지 어떻게 확인하는거지... 제대로 상품을 올린게 맞긴 한건가?? 어렵다.

디지털 경제 2021.04.07

선물의 가격

TV에서는 세모녀 살인사건 과 김태현에 대한 이야기로 떠들썩하다. 무서운세상이다. 정말로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존재가 인간이라는 말이 실감난다. 아이들도 키우기 더욱 더 힘든 세상이 되는 것 같다. 몇일 후면 아들의 생일이다. 갖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물었다. 축구공이란다. 아 우리집에 축구공이 많다. 아들이 축구을 좋아하니 많다. 밖에서 하는 공 집 안에서 하는 공 연습하는 공 조그만 인형공 . 크기도 모두 다르다. 그러고도 축구공을 사 달란다. 온라인으로 구매한다. 비싸고 좋은 공도 많은데 중간 가격의 공을 고른다. 고마운 선택이다 아빠입장에서는. 생각해 보면 13살 아이는 아는 것 같다. 자신이 갖고 싶은 선물의 가격을 . 본능적으로 . 아빠는 고맙기는 하지만 왠지 슬프다.

디지털 상식 2021.04.06

50살에 1장,레드버블 도전, 캔바(온라인샵)

아휴 힘들다. 레드버블을 하기 위해서는 캔바를 우선 사용할줄 알아야할것 같은데... 유튜브 영상에서는 그냥 하던데. 나는 왜 이리 않되는건지.. 여기저기 기능을 눌러 보고 확인해 본다 샘플로 제시한 사진이나 글은 크기가 레드버블 사진으로 사용하기 적합한것 같은데 내가 직접 찍은 사진은 편집이 않되는지 크기가 너무 작아진다 왜 이러는지.. 아 ... 몇번을 다시 편집하고 저장하고는 반복했다 그래도 크기가 너무 작다 내가 직접 찍은 사진은 크기가 큰데 캔바에 복사넣기를 하면 작아지는거 같다, 미치겠다 3시간째 이짓을 하고 있다. 벌써 12시가 넘었네. 아후.. 그냥 원본파일로 편집없이 시도해봤다 대쉬보드를 확인해 봤다 어제 하나 오늘하나. 아무튼 그래도 오늘도 하나는 했네. 50에.

디지털 경제 2021.04.06